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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물뺑소니처벌 문제후미조치 처리 대법원최신판례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8:11

    대물 뺑소니 처벌 작은 사건이라도 사건 후 조치하면? 대법원의 최근 판례를 보자! 운전자 여러분이라면 분명히 알아야 할 대물 뺑소니 처벌. 최근 대법원 판례가 자신감을 가져왔습니다. 이 도로 교통법의 범죄는 지금까지의 다른 교통 범죄에 비해 비교적 가볍게 인식되고 있으며, 실제로 법원에서도 관대한 판결이 내려졌습니다.이쯤에서 대물 뺑소니의 처벌에 다시 간단히 설명하자면, 대물 교통사 구리에 의한 교통 상의 잠재적 직접적인 위험.이 발생할 경우 사건을 1다 킨 자가 그 위 함.을 제거해야 하는 구호 조치 의무를 위반한 경우입니다. 그동안 법원에서는 사색해서 도로교통상의 위험..그런 것들이 발생하지 않고, 다른 구호 조치의 필요성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대물 뺑소니 처벌을 비교적 가볍게 취급했습니다만. 그런데 오 한상차림 소개 드릴 대법원 판례에 의해서 이런 기조가 하나 80도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작은 대물 사건이라도 무조건 사건 후 조치로 대물 뺑소니 처벌을 내리도록 하는 게 판결 요지입니다. 그럼 법무법인 고도교통사건 변호사와 다 같이 확인해 볼까요?​


    2주간 상해가 나온 이상 일단 대인 뺑소니에 대해서는 여지없이 유죄 판결이 내려짔 슴니다. 그러나 문재는 글재 후미 조치의 혐의였지만, ​ 한심과 2심은 비록 A가 아무런 조치 없이 현장을 칭크오했지만 대물 회사 때문으로 파편 물이 도로에 흩어지지 않은 등 도로 교통상의 리스크가 발생하지 않아 구호 조치 의무도 발생하지 않았고 그러므로 대물 뺑소니 처벌 요건이 성립하지 않으면 무죄 판결을 내맀 슴니다. B가 굳이 A를 따라가지 않는것도 이유였습니다.하지만 검찰 측의 항소로 어느새 대법원에서 이 대물 뺑소니 처벌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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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판부는 1단 B의 재산에 피해가 났고 아무런 보상도 하지 않은 채 현장에서 도주한 이상 도로교통상 위험 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사고 후 조치 혐의는 성립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법원 판례는 결함 교통사고의 경중이 나빠 피해자의 추격 여부와 상관없이 1단 물피사고를 내고 도주한 운전자는 1체 대물 뺑소니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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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주차장 뺑소니에 대해 보다 단호한 처벌을 내리는 법 개정이 있고, 오거의 매일 대법원 판결로 그런 물 피도주 부분이 강화되고 있는 것을 보면, 목하 더 이상 대물 뺑소니 처벌을 가볍게 넘기기에는 시대가 크게 바뀐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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